식중독 예방 음식,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음식들



식중독 예방음식 1. 녹차

녹차에는 항균, 항염 효능이 있어 진하게 달여 마시면 장티푸스균, 이질, 포도상구균, 살로넬라균, 장염비브리오균을 죽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회나 초밥같은 날음식을 먹을때 녹차를 함께 마시면 좋습니다.




식중독 예방음식 2. 생강

고등어회를 먹을때 보면 생강을 얇게 저며 얹어주는 곳이 많습니다. 생강은 생선회나 날해산물에 들어 있는 비브리오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식중독 예방음식 3. 들깻잎

우리가 일반적으로 삼겹살이나 생선회를 먹을때 나오는 깻잎이 바로 들깻잎인데요, 깻잎의 특유한 향이 방부제 역할을 해주어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식중독 예방음식 4. 매실

매실은 대장균, 콜레라균 등에 대한 살균작용을 하고, 매실을 먹으면 산성이 강해져 식중독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식중독 예방음식 5. 마늘

마늘은 해독작용과 살충효과가 있어 몸에 들어온 세균이 잘 활성화되지 못하게 만들어줄뿐 아니라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매운 식품으로 몸속의 기혈순환을 도와 식중독을 예방해 줍니다.

신고

건강관련 추천링크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는 흰민들레
간경화, 각종 위장병, 성인병, 노화방지, 당뇨, 고혈압, 알레르기성 비염, 위염, 폐질환, 신경통에 좋은 흰민들레추천해드릴께요.

흰민들레의 약효성분들은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콜린, 마티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각 성분의 효능은

콜린 성분 - 간경화, 간질환, 간염, 담석, 황달 증세에 좋은 물질
마티톨 성분 -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되는 물질
실리마린 성분 - 혈당강하작용, 간세포의 파괴를 막아줌
베타카로틴 성분 - 유해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막아주고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

우리나라 토종민들레인 흰민들레는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듯이 우리몸에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우리주변에서 흔히볼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민들레로 공기중의 중금속이나 오염물질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흰민들레가 몸에 좋은지 잘 아는사람도 없을뿐 아니라 구입하기가 어려운데요, 흰민들레 효능에 대하여 무료로 상담을 받고 구입을 할수 있는 사이트 아래 링크해 놓을테니 흰민들레 관심있으신 분들은 무료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지리산 흰민들레 무료상담받기 - [링크]

Posted by 꿈꾸는 자의 블로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