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좋은음식,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쳤을때 더위를 이기는 식품들



더위에 좋은음식 1. 삼계탕

삼계탕은 예로부터 원기가 없을때나 입맛이 없을때, 초중말복 등 회복을 위해 먹었던 식품인데요, 삼계탕에 넣는 인삼은 심장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마늘은 강정제 구실을, 밤과 대추는 위를 보하면서 빈혈을 예방해주고, 은행은 허할때 약해지기 쉬운 폐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더위에 지쳤을때 먹으면 좋습니다.



더위에 좋은음식 2. 오이

오이는 체내에 쌓인 열을 식혀주는 효능이 있어, 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먹어 지쳤을때 먹으면 좋습니다.



더위에 좋은음식 3. 황기

삼복더위에 먹는 삼계탕에도 들어가는 황기는 강심작용을 하며 심장의 수축작용과 중독성을 없애고, 과로로 인하여 지친 심장을 강하게 해주고 전신의 말초신경을 확장시켜주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이뇨작용도 하고 땀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어 더위에 지쳤을때 먹으면 좋습니다.




더위에 좋은음식 4. 콩국수

여름별미인 콩국수 역시 더위에 좋은음식인데요, 국수의 모자란 영양을 콩의 단백질과 지방이 커버해주어 영양뿐 아니라 시원하게 먹을수 있어 무더위에 먹으면 좋습니다.



더위에 좋은음식 5. 제호탕

제호탕은 조선시대 왕실에서 즐겨 마셨던 것으로 더위를 막아줄뿐 아니라 더위 때문에 발생하는 위장관계 질환을 치료하는 효능이 뛰어나 여름에 먹으면 좋습니다.


건강관련 추천링크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는 흰민들레
간경화, 각종 위장병, 성인병, 노화방지, 당뇨, 고혈압, 알레르기성 비염, 위염, 폐질환, 신경통에 좋은 흰민들레추천해드릴께요.

흰민들레의 약효성분들은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콜린, 마티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각 성분의 효능은

콜린 성분 - 간경화, 간질환, 간염, 담석, 황달 증세에 좋은 물질
마티톨 성분 -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되는 물질
실리마린 성분 - 혈당강하작용, 간세포의 파괴를 막아줌
베타카로틴 성분 - 유해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막아주고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

우리나라 토종민들레인 흰민들레는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듯이 우리몸에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우리주변에서 흔히볼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민들레로 공기중의 중금속이나 오염물질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흰민들레가 몸에 좋은지 잘 아는사람도 없을뿐 아니라 구입하기가 어려운데요, 흰민들레 효능에 대하여 무료로 상담을 받고 구입을 할수 있는 사이트 아래 링크해 놓을테니 흰민들레 관심있으신 분들은 무료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지리산 흰민들레 무료상담받기 - [링크]

Posted by 꿈꾸는 자의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