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14가지, 세계인의 식탁을 바꾼 14가지의 건강식품

스티븐 G. 프랫 '난 슈퍼푸드를 먹는다'에 보면 아래와 같은 글이 있답니다.


1주일에 몇 번 호두 한줌씩을 먹는 것만으로도 심장마비 위험을 많게는 51%나 줄일 수 있다. 또 블루베리와 같은 딸기(베리)류의 과일이나 시금치 같은 녹색채소를 매일 먹고 연어 종류 등 찬물생선을 주 2~4회 섭취하는 등 이 3가지 음식만 먹어도 수명을 연장하고 더욱 건강해질 수 있다.

이렇게 좋다는 슈퍼푸드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14가지 슈퍼푸드는 브로콜리, 토마토, 호박 ,연어 ,호두 ,시금치 ,
블루베리 ,귀리 ,녹차 ,오렌지 ,콩 ,대두 ,칠면조 ,요구르트를 말한답니다. 오늘은 슈퍼푸드 14가지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하고, 내일부터 한가지씩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

슈퍼푸드 14가지





건강식품 슈퍼푸드1. 브로콜리

최고의 항암식품으로도 알려져있는 브로콜리에는 슬포라판, 인돌 등의 화학 물질이 들어있어 유방암, 대장암, 위암 같은 암 발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와 섬유질, 비타민K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좋은 식품중 한가지 랍니다.


브로콜리 효능 관련글
2009/12/07 - 브로콜리의 효능, 슈퍼푸드중 하나인 브로콜리의 효능은?




건강식품 슈퍼푸드 2. 토마토

토마토에서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DNA의 손상을 줄여주고 전립선암, 위암, 폐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뿐 아니라 햇빛에 대한 피부저항력또한 길러준답니다. 저칼로리에 다양한 영양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하기도하고, 푸린 성분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압을 내려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답니다.


토마토 효능 관련글
2009/12/07 - 토마토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3. 호박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을뿐 아니라, 포타슘과 비타민C, 비타민E를 비롯한 질병 예방용 영양소가 풍부하여 각종 암과 심장마비, 심장병 위험을 감소시켜준답니다.


호박의 효능 관련글
2009/12/03 - 호박의 효능, 몸에좋은 호박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



건강식품 슈퍼푸드 4.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과 고혈압을 예방하여주고 또한 연어에는 학습능력 유지에 좋은 DHA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수험생이나 어린이에게 특히 좋답니다.




연어의 효능 관련글
2009/12/07 - 연어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연어에는 어떠한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5. 호두

호두는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식품으로 유명하죠? 이는 견과류에 들어 있는 리놀렌산 때문이랍니다.



호두의 효능 관련글
2009/12/03 - 호두의 효능, 몸에 좋은 호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



건강식품 슈퍼푸드 6. 시금치

시금치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고, 비타민 A가 들어 있어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높을뿐아니라,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 비타민K, 미네랄,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답니다.




시금치의 효능 관련글
2009/12/10 - 시금치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시금치의 효능은?



건강식품 슈퍼푸드 7.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피부가 노화되어 처지는 것을 막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 주며, 블루베리의 짙은 빛깔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작용을 한답니다.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뇌기능, 설사, 변비에도 효능이 있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관련글
2009/12/10 - 블루베리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8. 귀리

귀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귀리 속의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귀리의 효능 관련글
2009/12/10 - 귀리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에는 어떠한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9. 녹차

녹차의 주성분인 폴리페놀은 발암물질의 활성화를 막아 주기 때문에 항암효과가 있으며, 충치발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답니다.



녹차의 효능 관련글
2009/12/17 - 녹차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녹차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10.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A,C,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피부미용 등에 좋답니다.




오렌지의 효능 관련글
2009/12/18 - 오렌지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오렌지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11. 콩

콩은 비티민이 풍부하고 지방이 낮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질환을 예방해주며, 변비, 당뇨, 고혈압 등에 좋답니다.



콩의 효능 관련글
2009/12/18 - 콩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콩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12. 대두

대두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로써 건강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답니다.



대두의 효능 관련글
2009/12/19 - 대두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대두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13. 칠면조

칠면조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써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있답니다.




칠면조의 효능 관련글
2009/12/19 - [칠면조의 효능, 슈퍼푸드 중 하나인 칠면조에는 어떤 효능이?



건강식품 슈퍼푸드 14.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최고의 살아있는 박테리아 균제로써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준답니다.




요구르트의 효능 관련글
2009/12/10 - 요구르트의 효능, 슈퍼푸드 요구르트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건강관련 추천링크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는 흰민들레
간경화, 각종 위장병, 성인병, 노화방지, 당뇨, 고혈압, 알레르기성 비염, 위염, 폐질환, 신경통에 좋은 흰민들레추천해드릴께요.

흰민들레의 약효성분들은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콜린, 마티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각 성분의 효능은

콜린 성분 - 간경화, 간질환, 간염, 담석, 황달 증세에 좋은 물질
마티톨 성분 -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되는 물질
실리마린 성분 - 혈당강하작용, 간세포의 파괴를 막아줌
베타카로틴 성분 - 유해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막아주고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물질

우리나라 토종민들레인 흰민들레는 동의보감에서 만병통치약으로 언급된바 있듯이 우리몸에 아주 좋습니다. 참고로 우리주변에서 흔히볼수 있는 민들레는 서양민들레로 공기중의 중금속이나 오염물질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절대로 먹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흰민들레가 몸에 좋은지 잘 아는사람도 없을뿐 아니라 구입하기가 어려운데요, 흰민들레 효능에 대하여 무료로 상담을 받고 구입을 할수 있는 사이트 아래 링크해 놓을테니 흰민들레 관심있으신 분들은 무료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지리산 흰민들레 무료상담받기 - [링크]

Posted by 꿈꾸는 자의 블로그
,